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4월5일 KBO 프로야구 삼성 두산 분석
    스포츠분석/올스티비 야구분석 2022. 4. 5. 16:26

    4월5일 KBO 프로야구 삼성 두산 분석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4월5일 프로야구 삼성 두산 분석

     

    ■ 두산

     

    이영하가 선발투수다. 지난 시즌에는 5승 6패로 부진했고, 평균자책점도 6.29로 높았다. 직구, 슬라이더 2가지 구종으로 주로 던지는 투수이기 때문에 구위, 제구가 안 되면 긴 이닝을 던지는 것이 어렵다. 올 시즌도 시작이 좋지 않 다. 지난 달 24일에 시범경기에 등판했을 때 4이닝 6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 는데, 제구가 나빴다. 피안타가 6개로 끝났지만 잘 맞은 타구가 잡힌 것도 많 았고, 더 많은 출루를 허용할 수도 있었다. 현재 구속이 좋은 것도 아니기 때문 에 이번 경기에서 많은 이닝을 던지기는 어려워 보인다. 이닝별로 기복이 심하 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이다.

     

    ■ 삼성

     

    원태인이 선발투수다. 지난 시즌 14승으로 커리어하이를 기록했고, 평균자책 점도 3.06으로 내렸다. 가장 큰 원인은 직구에 있었다. 평균 구속이 144km 까지 올라왔고, 시즌 초반에는 146~147까지 나왔다. 그 덕분에 체인지업을 효과적으로 던질 수 있었다. 원대인은 직구의 위력이 좋을 때는 직구, 체인지업 두 가지만 던져도 괜찮은 선수다. 지난 시즌 체인지업 피안타율은 185로 낮았 다. 두산의 좌타자들이 체인지업에 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. 아직 컨디션이 완전히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이 닝 소화에 있어서는 이영하보다 나을 것으로 예상된다.

     

    ■ 베팅 코멘트

     

    삼성의 승리가 예상된다. 물론 삼성이 구자욱의 결장이 크고, 두산에 강했던 박 해민도 더 이상 없기 때문에 라인업에서의 공백이 있지만 현재 이영하는 심각 할 정도로 구위, 제구가 무너져 있다. 공을 밀어던지는 것 같은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었다. 삼성이 지금의 라인업으로도 충분한 득점을 뽑아낼 가능성이 높다. 선발투수의 역량이 아주 중요할 경기다.

     

    ■ 베팅 방향

     

    [승/패] 삼성 승

    [핸디캡 / +1.5 기준] 삼성 승

     

    [기준점 / 8.5 기준] 오버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